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국 방콕 레트로 여행지 카오산 로드 , 차이나 타운, 짜뚜짝 시장

by 유유공원 2024. 10. 10.

 
세계 배낭여행자의 집결지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 도시 태국 방콕!!!
저렴한 물가와 더불어 이국적인 독특한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방콕에서 레트로적인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로컬 여행 장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카오산 로드
  • 차이나 타운
  • 짜뚜짝 시장

카오산 로드(Khao San Road)

카오산 로드(Khao San Road)는 방콕 여행의 랜드마크이자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태국의 문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계의 여러 문화가 융합된 매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카오산 로드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활기차고 역동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거리를 만날 수 있고 수많은 여행자와 현지인들이 뒤섞여 끊임없는 활기가 뿜어 나옴을 느낄 수 있으며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카오산 로드는 원래 쌀을 거래하는 시장이었지만 1980년대부터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세계적인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으로 변모되었고 현재는 방콕에서 가장 흥미롭고 이국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언제 어디든 카오산 로드를 걷다 보면 길거리 공연, 골목길 마사지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들과 밤이 되면 거리는 더욱 활기를 띄며 신나는 음악이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개성 있는 사람들이 모여들어 노상에서 맥주를 마시고 길거리 음식과 함께 즐기는 카오산 로드는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카오산 로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또 하나의 즐거움은 바로 '음식'인데요. 태국 전통 음식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음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팟타이 팁사마이'(Thip Samai Pad Thai) 카오산 로드 근처에서 가장 유명한 팟타이(태국식 볶음국수) 전문점으로, 방콕 최고의 팟타이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1966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유서 깊은 노포식당으로 쌀국수 면과 신선한 재료가 조화를 불맛으로 살린 쫄깃한  팟타이가 일품이랍니다. '찬티카 시푸드(Chantika Seafood)'는 해산물 전문식당으로 다양한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태국식 해산물 BBQ를 맛볼 수 있는데요. 그릴에 구운 왕새우, 게, 조개 등을 직접 골라 먹을 수 있어 태국 해산물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맛집입니다. 단순히 관광지로서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카오산 로드는 세계 여러 곳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새로운 경험을 함께 쌓아가는 소통의 장소입니다. 같은 공간에서 만난 여행자들과의 짧은 대화도 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한 작은 가게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오산 로드는 주변의 방콕 유명 여행지와도 가깝기 때문에 카오산 로드뿐만 아니라 멀지 않은 위치에 있는 방콕 왕궁과 왓 포 사원, 왓 아룬 사원 등 낮에는 태국 문화 유적지를 여행하고 저녁에는 카오산 로드에서 화려하고  활기찬 밤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차이나타운(Chinatown)

방콕의 차이나타운(Chinatown)은 태국의 전통과 중국의 문화가 서로 잘 어우러진 흥미로운 분위기의 독특한 공간입니다.
차이나타운은 방콕의 다른 지역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기며 복잡한 골목길과 화려한 네온사인, 다양하고 풍성한 길거리 음식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지역입니다. 차이나타운의 메인도로라 할 수 있는 '야오와랏 로드(Yaowarat Road)'는 차이나타운의 중심부로 낮과 밤이 전혀 다른 모습을 자아내는 곳이랍니다. 낮에는 골동품 상점, 전통 한약재 가게, 금은방 같은 곳과  다양한 중국 전통 상점들엔 중국의 전통 의약품부터 향신료, 차, 그리고 정교한 공예품까지 각양각색의 물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현지인들로 활기차게 운영되는 낮에는 이곳에 한 발짝 내딛는 순간부터 활기 가득한 방콕의 차이나타운(Chinatown)을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밤이 되면 야오와랏 로드는 화려하게 빛나는 네온사인이 켜지면서 거리의 풍경들은 완전히 다른 세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노점들이 길가에 줄지어 서고 이런 이색적인 야시장 분위기를 즐기려는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은 몰려들어 거리에 활기를 더합니다. 차이나타운의 야시장은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길거리 음식의 성지 중 하나이며 길거리 음식뿐 아니라 다양한 중국 음식과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맛을 본 경험하는 음식들은 단순하게 식사를 넘어선 하나의 문화 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텍사스 수키(Texas Suki)'는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핫팟(태국식 수키) 식당으로 신선한 해산물과 고기, 그리고 다양한 야채를 제공하며 각종 재료를 끓여 비법 소스에 찍어 먹는 수키로 방콕의 더운 날씨 속에서도 이열치열 입맛을 돋우는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룽 리(Ek Kuan Lung Li)'는 차이나 타운에서 가장 오래된 딤섬 식당으로 방콕의 레트로한 분위기의 독특한 중국식의 실내 장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딤섬들을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데 고기만두와 새우딤섬이 유명합니다. '토사이(Boon Lert)'는 중국식 오리구이 전문점으로 바삭한 껍질과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의 속살은 차이나 타운에 들린다면 꼭 즐겨야 하는 차이나타운 미식 식당으로 손꼽힙니다. 좁은 골목길 곳곳에 태국의 전통사원과 오래된 상점들 그리고 벽에 그려진 이국적이고 레트로한 중국식 벽화들을 만날 수 있는데 '왓 망콘 까말라(Wat Mangkon Kamalawat)' 사원이 있는데요. 매년 음력 설날과 같은 중요한 행사 때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기도와 의식을 진행되어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중요한 종교적 중심지 사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태국의 불교가 혼합된 독특한 종교적 전통을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랍니다. 방콕의 차이나 타운은 과거와 현재,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장소입니다. 태국의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문화와 중국의 전통이 잘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이곳에선  독특하고 매력적인 도시 풍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짜뚜짝 시장(Chatuchak Market)

방콕의 짜뚜짝 시장(Chatuchak Market)은 세계에서 가장 큰 주말 시장 중 하나로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인기 있는 쇼핑 명소입니다. 태국 북부 방콕에 위치한 이 시장은  방대하고 거대한 규모로 15,000개 이상의 상점을 구경하고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거대한 큰 규모와 다채로운 각양각색의 수많은  물건들 덕분에 '모든 것을 파는 시장'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파호른 요틴(Pahonyothin) 거리에서 1942년에 처음 문을 열었을 땐 아주 작은 시장으로 시작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시장은 성장해 현재의 방대하고 거대한 규모로 확장되었습니다. 1980년 초반에 시장이 지금의 위치로 옮겨졌고 그 이후로 짜뚜짝 시장은 방콕의 대표적인 주말 시장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크게 27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구역은 특정한 비슷한 종류의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의류와 패션 소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구역, 다른 구역은 가구, 장식품, 예술품 등을 판매하는 구역, 구역마다 비슷한 같은 품목들이 갖춰져 있어 원하는 제품을 쇼핑하고 가격 비교하기에 편리합니다. 식물, 애완동물, 책, 공예품, 도자기, 골동품, 그리고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만날 수 있는데 이런 다양한 물건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는 짜뚜짝 시장은 방콕에서 단순한 시장 구경 쇼핑을 넘어 한나라의 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많은 상점들이 고정된 가격 없이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방문객은 물건을 구매할 때 상인들과 흥정을 할 수 있는데 그 자체로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흥정은 짜뚜짝 시장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로  운이 좋다면 매우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득템 할 수 있답니다. 방콕의 현지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데 있어 짜뚜짝 시장만 한 곳은 없을 듯합니다. 태국 전통 예술품과 수공예품을 찾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7번 구역과 26번 구역은 태국 전통 공예품부터 현대적인 예술작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짜뚜짝 시장은 그 자체로 하나의 작은 도시와도 같아 태국의 다양한 문화와 활기찬 생활 방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과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방콕의 일상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어  방콕의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단순하게 물건만 사고파는 것이 아닌 방콕의 다채로운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어 여행을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 주는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