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온천 자원이 풍부한 지역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온천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명 온천지들은 대만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하여 독특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근교 꼭 방문해야 할 유명 온천지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우라이 온천 (Wulai Hot Springs)
- 진산 온천 (Jinshan Hot Springs)
- 양밍산 온천 (Yangmingshan Hot Springs)
우라이 온천 (Wulai Hot Springs)
우라이 온천(Wulai Hot Springs)은 타이완 타이베이 남쪽의 신베이시에 위치한 유명한 산악 온천 마을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랍니다.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자연 속 그대로의 환경이 매력적인 우라이는 원주민인 타이야족의 전통문화와 생활 방식 체험과 함께 온천까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라이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강변 노천 온천으로도 유명합니다. 현지인들과 함께 대만 산골 자연 속에서 강물과 온천수가 자연스럽게 섞여 만들어진 천연 온천풀에서 휴식을 취하며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색다른 여행의 맛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특별한 장소랍니다. 우라이 폭포와 란탕(藍潭) 등의 여행 명소까지 있어 온천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만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휴식과 치유가 함께하는 힐링의 여행지입니다. 온천 온도는 섭씨 55도에서 80도 사이이며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온천수입니다. 약간의 알칼리성을 띠는 무색, 무취로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뛰어나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우라이 폭포는 높이 80m에 이르는 폭포로 케이블카를 타고 폭포 주변을 감상하거나 숲 속을 산책하며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네이동 숲 속 하이킹 코스'까지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진산 온천 (Jinshan Hot Springs)
진산 온천 (Jinshan Hot Springs)은 타이베이에서 북동쪽으로 약 40분 정도 떨어진 진산지구 해안가에 자리하고 있는 온천지로 독특하게 염분이 높은 바닷물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염분과 함께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미네랄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하고 피로 회복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 재생에도 도움이 되어 근육통이나 관절염 등의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인 걸로 유명합니다. 온천수의 온도는 대체로 섭씨 45도에서 60도 사이로, 적절한 온도를 유지해 온천욕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의 온도이며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 해 질 녘 석양을 즐기며 온천욕을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 받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온천 주변에는 '신양쿵 고분' 같은 역사적 유적지와 ' 진산 올드 스트리트 '는 진산 지역의 전통적인 시장 거리로 현지 다양한 음식문화를 옆볼 수 있어 온천과 지역의 문화탐방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진산온천 근교에는 대만 인기 여행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질공원인 '예류지질공원(Yehliu Geopark)'과 타이완 전통 신앙을 대표하는 '바오안궁(保安宮)'까지 있어 온천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러 곳의 여행지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진산 온천 주변에는 아름다운 해변들이 많으며 특히 진산 해변(Jinshan Beach)은 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해변가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하거나 서핑 같은 해양 스포츠를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특별한 매력적인 온천 지역입니다.
양밍산 온천 (Yangmingshan Hot Springs)
양밍산 온천은(Yangmingshan Hot Springs)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양밍산 국립공원(Yangmingshan National Park) 내에 자리하고 있어 타이페이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 지역입니다. 이곳은 화산 활동으로 인해 형성된 온천지대로 과거 화산 활동이 활발했던 곳으로 현재도 지열 현상이 남아 있어 온천이 자연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온천물에는 약간의 유황을 함유하고 있어 특유의 냄새가 나지만 유황 성분으로 인해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인기가 높고 특히 유황 온천은 피부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치료를 목적으로 온천욕을 즐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양밍산 국립공원 내에는 여러 곳에 온천 시설이 있는데 '마라오온천(馬槽溫泉)'은 그중 가장 유명한 온천으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노천 온천으로 천연 온천수의 온도가 섭씨 40도에서 70도 사이로 다양하며 피부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물로 아름다운 산과 계곡을 감상하며 특유의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유명 온천지로는 '샤오유컹(小油坑)'도 있으며 활발한 지열 활동이 이루어지는 지역으로 곳곳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뜨거운 물이 분출되는 자연적 온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온천지이며 지질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양밍산 국립공원은 온천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과 다양한 꽃들이 만개 만발한 모습은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며 여름에는 산속 시원한 기후 속에서 온천욕을 즐기고 가을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며, 겨울에는 한적한 산속에서 따뜻한 온천에 몸을 담그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밍 미술관, 주자후(竹子湖)의 수선화 밭, 카우징다이산(擎天崗)의 드넓은 초원 등의 여행지가 있어 온천욕 후에도 자연을 만끽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